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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벨, 이젠 주차장에서 누르세요”
郡, 사회적배려대상자 위한 도움벨 주차장에 설치
민원인 동선 최소화 및 비대면 민원처리 효과 기대
2020년 07월 31일(금) 10:39 [완주전주신문]
 
완주군이 2019년 5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도움벨’을 주차자장에 설치했다.

지난 21일 완주군에 따르면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도움벨은 민원실 내 독립된 공간에 설치해 민원인이 벨만 누르면 민원처리를 받을 수 있는 민원서비스로 현재까지 150여명이 이용하였으며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군은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심한 끝에 ‘2019년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도움벨방 운영’과 ‘드라이브 스루’를 접목해 ‘2020년 사회배려대상자 드라이브 도움벨존’을 기획했다.

↑↑ 완주군이 임산부·노약자·장애인 등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해 군청 주차장에 도움벨을 설치했다.
ⓒ 완주전주신문

완주군을 방문한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영아동반 등 거동이 다소 어려운 민원인이 민원처리를 원할 경우 지정된 드라이브 도움벨존에 차량을 주차한 후 도움벨만 누르면 원하는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민원시책이다.

또한 고객의 동선을 최소화해 민원편의는 물론 지적 민원 등 본인확인이 불필요한 민원에 대해서는 비대면 민원처리도 받을 수 있어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현 종합민원과장은 “항상 고객의 입장을 헤아리는 마음으로 임하다 보니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제도를 발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으로 완주군만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2017년부터 3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됐고, 2019년 ‘국민생활밀접 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및 2020년 주민생활 우수사례 혁신인증패를 수상하는 등 명실공히 으뜸 민원서비스 제공기관임을 입증한 바 있다.
김성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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