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최종편집:2021-01-15 오전 10:39:43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사회/경제/복지/정보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완주군민, 코로나19 극복 동참 열기 뜨겁다
사회적 거리두기 현장점검 결과 행정지도 비율 0.3% 불과
자발적 마스크 착용 및 손세정 등 핵심 방역수칙 잘 지켜
2020년 10월 23일(금) 10:50 [완주전주신문]
 
완주군의 종교시설과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등 각종 시설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입국자 1명을 빼면 지역 확진자가 단 한 명도 없는 ‘코로나 청정지역’ 유지의 힘이 바로 군민의 동참이라는 분석이다.

지난 15일 완주군에 따르면 생활 속 거리두기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한 지난 5월 이후 최근까지 21차례에 걸쳐 각종 시설·분야(24개)의 핵심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점검한 결과 총 1만48곳 중에서 행정지도나 명령을 내린 곳은 30곳, 0.3% 수준에 머물렀다.

이들 행정지도나 명령도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초기에 내린 것들로, 최근에는 주민들과 시설들이 자발적으로 마스크 착용과 손 세정, 거리두기 등 핵심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상당수가 휴폐업 중인 PC방의 경우 중복을 허용해 382곳을 수시 점검한 결과 사회적 거리두기 도입 초기에 단 2곳만 마스크 미착용 등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아 행정지도를 받았고, 이후 재점검에서는 시정이 확인됐다.

음식점과 카페 역시 그동안 989곳을 점검한 결과 초기에 3곳만 행정지도를 받았을 뿐 최근에는 모두 핵심수칙을 제대로 이행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노래연습장이나 학원, 실내체육시설, 목욕업, 숙박업 등도 마스크 착용과 손 세정, 거리두기 등 핵심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완주군은 또 추석 연휴가 끝난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24개 시설 532곳을 현장점검 한 결과 모든 시설에서 방역수칙을 제대로 지키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점검대상 230여 곳의 종교시설도 소모임과 단체식사 금지, 찬송 자제 등 핵심방역수칙을 모두 준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 지역 내 공중화장실 118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8일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이용수칙 게시 여부와 정기적인 환기 실시 여부 등을 일제히 점검한 결과 해당사항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완주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9개월째 접어드는 등 장기화하고 있음에도 지역 내 많은 업소와 시설, 주민들이 핵심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자체 소독도 실시하고 있어 감사드린다”며 “단풍철 행락객들의 방문이 잦아질 경우 자칫 경각심이 이완될 수 있어 지도·점검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완화한 12일부터 장례식장과 사회복지시설, 학원과 교습소, 민간체육시설 등의 방역대책을 세우고 시설별 방역 철저와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김성오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완주전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완주전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완주전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2020 완주군의회 행정사무감사
①-아름다운 사람들의 사랑 실천
완소녀들의 2020 활동
②-아름다운 사람들의 사랑 실천
용진읍이장협의회 선행, 언 추위 녹..
郡, 이서면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
제256회 완주군의회 제2차 정례회 3..
“코로나19에도 나눔활동은 멈추지 ..
정상식·이의성·김정환 "수상을 축..
완주군,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전국 ..

최신뉴스

‘도시 그 자체가 문화’ 정부가 ..  
새해에도 계속되는 사랑 나눔  
완주군, 전국 군 단위 최초·호남 ..  
완주군 인구 3년 만에 세 자릿수 ..  
호국보훈 가족 숙원 ‘완주군보훈..  
(완주군 인사) 2021년 상반기 정기..  
(사진기사) 북극발 최강 한파와 폭..  
공동체 문화도시 완주군, 공동체 ..  
완주군의회 정종윤 의원, 군비 직..  
이서 빙등제·삼례 월산제, 생태 ..  
새해 알토란 정보… 꼭 신청하세요..  
郡, 축산악취 개선 공모 선정 50억..  
봉동농협, 지역사회 환원 및 조합..  
완주군, 아파트 공동체 지원 사업 ..  
신축년(辛丑年), 완주교육 발전 위..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찾아오시는 길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 기사제보
 상호: 완주전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2-81-96337 / 주소: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봉동동서로 48 / 발행인.편집인: 김상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상곤
mail: wjgm@hanmail.net / Tel: 063-263-3338 / Fax : 063-263-331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라북도, 다01289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