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최종편집:2020-03-27 오전 10:23:28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행사/사람들/읍면소식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완주 군민들의 안전·치안 서비스 제공에 최선
완주署, 중점 추진 업무 보고회 개최
삼례파출소, 자율방범대 간담회 개최
둔산파출소, 교통사고 예방활동 강화
이서파출소, 우리마을 담당경찰관 정비
2020년 02월 20일(목) 14:57 [완주전주신문]
 
■ 완주경찰서

완주경찰서(서장 최규운)는 지난 14일 상반기 인사이동이 마무리됨에 따라 2020년도 중점 추진업무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각 기능별로 직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한 해 동안 중점을 두고 추진할 사항을 발굴·보고하고, 기능 간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보고회를 통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면서, 내부직원의 직무만족도를 높여 주민을 위한 실질적인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도출됐다.

최규운 완주경찰서장은 업무보고를 준비한 직원들을 격려하며, “논의된 내용이 충실하게 실행되어 완주군민들에게 매우 안전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 삼례파출소

삼례파출소(소장 정규조)는 최근 인사발령으로 새로 전입 온 파출소장 및 직원들과 자율방범대(대장 조기완) 대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방범대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삼례파출소는 공동체 치안의 최일선 파트너인 자율방범대와 긴밀한 협력관계와 기존관계를 더 공고히 하기로 하였다.

정규조 삼례파출소장은 “공동체 치안의 협력관계 공고화가 최상의 치안서비스로 연결되고 고스란히 그 혜택이 삼례주민에게 돌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둔산파출소

둔산파출소(소장 이세철)도 지난 13일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집중홍보활동을 펼쳤다.

둔산파출소는 노인의 경우 노화로 인해서 행동이 늦어지고 자극에 반응하는 시간이 늦어지다 보니 도로 위의 약자로써 운전 중 사고에 대한 인지·방어행동능력이 떨어지고 일반인에 비해 교통사고 위험성이 높아 평소 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야간무단횡단, 갓길통행 시 주의사항 등 유형별 사례 등을 소개하며 교통사고 예방법을 홍보하였다.

이세철 둔산파출소장은“관내 노인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예방 홍보 활동을 통하여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안전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주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서파출소

이서파출소(소장 박민규)는 상반기 인사발령으로 직원들이 교체됨에 따라 마을별로 지정되어 있는‘우리마을 담당경찰관’일제 정비를 실시하였다.

‘우리마을 담당경찰관’은 마을별로 담당 경찰관을 지정하여 해당 마을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책임감을 갖고 문안순찰 및 범죄예방진단 등 다양한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시책을 말한다.

이는 마을주민들이 모이는 경로당에 담당경찰관의 모습과 파출소의 연락처를 부착하여 우리마을을 지키고 있는 담당경찰관이 있다는 것을 알려 주어 주민들이 경찰에 대한 친밀감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민규 이서파출소장은 “해당 시책은 경찰관에게 소속감과 책임감을 갖게하여 담당마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게 함으로써 주민과의 유대감을 강화 하는데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오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완주전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완주전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완주전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郡, 2021년 국가예산확보 잰걸음
완주군 첫 민선체육회장에 이종준씨..
신종 코로나 장기화, 소상공인 ‘울..
(인물탐방) 강재형 조사관=완주경찰..
최규운 완주경찰서장, 취임 후 첫 ..
완주군, 공동주택 개보수 지원한다
삼례읍새마을부녀연합회, 코로나 예..
황호년씨, 전북 이·통장협의회장 ..
(사진기사) 폭설에다 기습 한파까지..
제247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폐회

최신뉴스

코로나19사태 완주형 방역시스템  
① “코로나19 위기, 다 함께 힘 ..  
② “코로나19 위기, 다 함께 힘 ..  
郡, ‘사회적 거리두기’운동 대대..  
완주군 폐기물 매립장 관련 감사원..  
매월 12만원씩 5년 뒤엔 2천만원 ..  
“반드시 극복해 내길 응원하겠습..  
(사진기사) 구내식당에 이어 군청 ..  
코로나19 장기화… 郡, 으뜸상품권..  
“고맙고, 또 고맙다” 박성일 군..  
郡,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접..  
완주소양철쭉영농조합, 나무시장 ..  
郡, 집단감염 위험시설 운영제한 ..  
완주署, 보이스피싱 카드 수거책 ..  
코로나19로 위축된 독거어르신 돕..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찾아오시는 길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 기사제보
 상호: 완주전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2-81-96337 / 주소: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봉동동서로 48 / 발행인.편집인: 김상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상곤
mail: wjgm@hanmail.net / Tel: 063-263-3338 / Fax : 063-263-331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라북도, 다01289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