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최종편집:2019-03-22 오전 10:10:33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기획/특집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차별화된 제8회 완주와일드푸드축제, 빛났다~!
이색음식과 로컬푸드 이용한 프로그램 운영 등 한층 업그레이드 ‘호평’
‘힐링마당’방문객 쉼터 제공… 태풍영향, 일부 프로그램 차질 아쉬움 남아
2018년 10월 12일(금) 10:30 [완주전주신문]
 
야생에서 먹는 즐거움, 노는 즐거움으로 가득했던 제8회 완주와일드푸드축제가 내년을 기약하며 막을 내렸다.

올해 축제는 ‘WILD’한 체험과 조리를 최소화한 자연음식 ‘FOOD’, 그리고 야생에서 맘껏 노는 ‘FUN’으로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무엇보다 여느 해와 달리 톡톡 튀는 프로그램이 가미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배가 시켰다.

하지만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빗속에서 개막식을 치르고, 일부 체험 프로그램이 취소돼 방문객들이나 1년 동안 야심차게 준비해온 많은 사람들에게는 아쉬움이 남는 올해 축제로 기억됐다.

물론 6일부터는 태풍이 물러가고, 맑은 날씨를 보이면서 프로그램이 재개돼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수도 점차 늘어났다.

↑↑ 제8회 완주와일드푸드 축제가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았다. 사진은 메뚜기잡기 체험을 하고 있는 부자(父子)의 모습.
ⓒ 완주전주신문

실제 5일과 6일, 태풍으로 인해 축제를 즐기지 못한 사람들이 마지막 날인 7일에 대거 몰리면서 오전부터 인근 도로가 마비돼 기다리지 못한 일부 방문객들은 다시 차를 돌려 집으로 향하는 진풍경도 벌어졌다.

축제에 대한 평가는 잠시 미루고, 올해 축제 속으로 들어가 보자.

와일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감자삼굿, 호호계란밥 등 건강한 먹거리와 함께 이색음식 향연이 펼쳐졌다.

특히 달팽이, 돼지코, 벌집, 밀웜 등 이색재료들이 달팽이샌드위치, 돼지코강정, 벌집아이스크림, 거저리 빼빼로 등으로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건강음식으로 재탄생했다.

ⓒ 완주전주신문

ⓒ 완주전주신문

이색음식과 로컬푸드를 이용한 와일드푸드파이터 이벤트는 참여자·관람객 모두에게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했고, 야생의 즐거움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도전! 와일드맨을 찾아라’는 6종 익스트림레이스로 펼쳐져 심장을 쫄깃하게 했다.

아이들과 어른이 함께 놀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 수상한 놀이터에선 하천을 가로지르는 짚라인, 큰 장기놀이, 새총사냥, 불질, 불편한 쌀롱 등으로 가족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지난해 처음 운영되고 올해 확대한 와일드의법칙은 ‘와푸가족캠프’와 ‘청춘와일드홀리데이’로 콘셉트를 나누고 다양한 미션 및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 완주전주신문

또한, 올해는 축제 캐릭터를 활용한 펄떡이 정원이 운영돼 관광객들의 포토존으로 인기였다.
특히나 펄떡이 캐릭터를 발굴한 작가사인회와 함께 포스터 색칠하기로 펄떡이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돋궜다.

와일드푸드축제장의 신의 한수는 힐링마당이었다.

관광객들이 놀고, 먹고 체험을 하다보면 지치기 마련. 이를 위해 무궁화테마식물원을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해 지친 심신을 풀어줬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태풍 때문에 아쉬움이 남지만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를 만든다는 자부심으로 군민, 자원봉사자, 공무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제연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완주전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완주전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완주전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완주군, 여성농업인 지원 확대
완주군, 드림스타트 통합사례관리 ..
완주군 인사 (2019년 1월 28일자)
일부 농협 비위 의혹, 지역사회 충..
마더쿠키·줌마뜨레, 완주 아동 위..
조합장선거 2주 앞으로… 본격 선거..
“조합원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두세훈 도의원, 더민주 중앙당 법률..
축산산업 경쟁력 강화사업 추진
고산농협 현 조합장 친인척, 대금 ..

최신뉴스

“맡겨진 소임 다하기 위해 모든 ..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막 내려  
“소통과 화합을 통해 조합의 발전..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테라’..  
郡, 전기자동차·이륜차 보급사업 ..  
완주군, 민원서비스 전국 최우수기..  
아파트르네상스, 공동체 형성 효과..  
완주군, 주택에 소형태양광 보급지..  
완주여성새일센터, 취약계층 여성 ..  
완주군, 우량종묘 보급해 농가소득..  
완주군,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화산면, 제9기 주민자치위원 24명 ..  
(사진기사) 완주署 봉동파출소, 범..  
힐링·문화·사람 중심 도시로 거..  
경천면, 17개 기관과 복지안전망 ..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찾아오시는 길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 기사제보
 상호: 완주전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2-81-96337 / 주소: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봉동동서로 48 / 발행인.편집인: 김상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상곤
mail: wjgm@hanmail.net / Tel: 063-263-3338 / Fax : 063-263-331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라북도, 다01289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