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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주군, 민원서비스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전북유일… 행안부장관 표창·재정 인센티브 5천만원 받아
민원인들의 입장 먼저 배려하는 행정 서비스 등 높이 평가
2019년 03월 22일(금) 09:59 [완주전주신문]
 
완주군이 전북 자치단체 가운데 유일하게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함께 5,0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지난 15일 완주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이 같이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부처,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302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전반을 평가하는 제도다.

↑↑ 완주군이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사진은 시상식 후 기념촬영 모습.
ⓒ 완주전주신문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민원처리기간 준수율, 고충민원 처리,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 23개 지표평가로 이뤄졌으며, 완주군은 지표 전반에 걸쳐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사회적 약자를 위한 각종 편의시설 설치와 허가전담 창구 운영 등 민원인의 입장을 먼저 배려하는 행정서비스 제공 노력이 수상에 많은 영향을 준 것으로 전해졌다.

송양권 종합민원과장은 “20 16년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에 이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도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완주군 민원 행정서비스가 단연 전국 최고임을 입증했다”며 “자만하지 않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쉽고 편리하며, 소통하고 신뢰받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얻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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